FAQ

1차결제전인 경우에는 상품취소가 가능합니다만, 1차결제후 주문완료 된 상품에 대해서는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모아에서는 1차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 일본온라인숍에 주문 및 상품대금, 일본국내배송료 등의 지불을 완료한 상태이므로 고객님의 주문취소는 불가능합니다.(재고가 없는 상품은 환불가능) 1차결제시에는 이점 확인하시어 주문의뢰 부탁드립니다.

일본에도 한국의 부가가치세와 같은 개념의 소비세가 있습니다.

현재 소비세는 상품가격의 8%로 되어 있습니다.

원모아에서는 구매대행의 결제를 1차결제와 2차결제로 두번에 걸쳐서 진행하게 됩니다.

구매하실 제품을 정하신 후 구매신청을 하시면 저희 원모아에서 해당 제품의 구매 가능여부를 확인 한 후 구매승인을 통보합니다.

구매승인후 고객님께서 1차결제(제품가격+소비세+송금수수료 등)를 진행해 주셔야 실제적인 구매처리가 진행됩니다.

1차결제 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3일 내에 물품이 입고 됩니다.

일본내 물품이 도착하면 제품의 상태 및 유/무 등을 확인 후 중량실측 및 포장상태를 고려하여 고객님에게 2차결제 요청을 합니다. (구매건이 여러건 있을 경우에는 통합배송이 가능합니다) 2차 결제(일본내 배송료+송금수수료+국제배송비+기타비용(포장비 등)가 완료되면 국제배송을 통해 고객님께 전달하게 됩니다.

(국제배송시에 포장상태에 따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물품가격 + 국제운송료 + 보험료(있는경우) = 15만원을 초과한 경우 과세적용대상입니다.

과세대상에 대해서는 관/부세를 해당 우체국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과세가액 15만원 이하 ⇒ 면세

과세가액 U$ 600 이하 ⇒ 간이수입신고 (개인이 통관 가능)

과세가액 U$ 600 초과 ⇒ 일반수입신고 (관세사를 통하여 통관) 

구매서비스의 경우 동일 쇼핑몰에서 여러건을 구매하는 경우에 수수료는 해당 상품가를 합한 금액에 대해 계산됩니다. 이경우 수수료 뿐만 아니라, 배송료와 송금수수료 등도 절약되므로 여러모로 이득이 됩니다. 단, 통합배송으로 인한 관세에 대한 부분은 숙지하셔서, 신중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매요청에 대한 구매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1차결제를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3일이내 결제가 완료되지 않았을경우 구매신청은 자동취소처리됩니다.

부피무게란 가로.세로.높이를 센치로 측정하여 모두 곱한 후, 그것을 6000으로 나누어 킬로로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예)실무게 5킬로(가로 30센치*세로 50센치*높이 40센치)의 포장물품은 30*50*40=60,000/6,000=10킬로

즉 10킬로에 해당하는 운임이 청구됩니다.                                                                                                                      

대부분 국제운송은 항공운송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제한된 화물칸에 많은 상품을 싣기위해 무게보다 부피가 큰 화물에 운송비를 더 많이 책정하게 됩니다.

 

- 육로운송 : 화물의 크기보다 무게로 운임, 배송비를 측정

- 항공, 해상운송 : 부피무게를 기준으로 운임, 배송비를 측정 

리튬・건전지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는 배송이 제외 되고 있습니다.

리튬배터리가 있는 제품은 배송이 제한 되므로 이점 확인후 구매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식품・액체,・칼・성인용품의 경우는 특송으로의 배송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식품・액체류・칼등은 EMS 배송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또한 성인 용품의 경우 한국에서 폐기가 될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신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원칙적으로 물품을 구입하는데 드는 총비용이 150,000원을 넘을 경우 과세대상이 됩니다.

통상적으로는 물품가와 국제운송료의 합이 150,000원이 넘을 경우 과세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실제 무게에 따라 과세대상이 되는 경우도, 안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무게를 감안해 두번의 배송비가 관세납부보다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최종적으로 고객님의 판단에 따라 서비스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품 수취 시 파손이 된 상태일 경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는 반드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손 확인 후 꼭 해야할 사항>

파손의 정확한 내용과 사진을 고객센터의 일대일 문의하기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파손접수시 필수 자료항목

1.포장박스에 붙여진 운송장 번호 등의 확인을 위해 정확한 사진 첨부요망 

2.물품 포장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 

3.파손된 부분이 확인 가능한 물품 사진 

위의 내용이 누락할 경우 보상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항목을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운송장, 배송된 박스의 상태 및 

내부 완충제는 폐기하지 마시고 함께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EMS : 발송후 3~4일 소요

우체국(선편) : 발송후 15~30일 소요(운항 사정에 의해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15만원 이하의 물건이라면 세금 없이 그대로 집으로 배송이 됩니다.

15만원이 넘는 경우라도 상품의 품목에 따라 관세가 없고 부가세만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세를 내는 경우라 할지라도 집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혹 상품이 유명브랜드인 경우나 가격이 너무 싸게 책정된 구매상품의 경우에 관세 당국에 의해 물품의 가격증명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구매상품의 정보가 있는 상품정보 페이지를 인쇄해서 팩스로 해당 관세 당국에 제출하면 됩니다. 

상품가+배송료(국제배송비포함)가 15만원(원화)이상이 되면 관세가 부가됩니다. 

처리절차는  

(1)송장번호를 추적해 해당우체국으로 가서 관세 지불 후 물건을 찾아오거나 

(2)한국으로 도착후 1~2일 내로 등기로 기재한 주소에 통관서류가 보내지게 됩니다. 이것을 작성해 통관서류를 팩스로 발송하시면  2~3일내로 배송지로 물품이 보내지게 됩니다. 이때 관세를 내시고 물품을 인수하시면 됩니다. 

(1)과 (2)중 편한 방법으로 물건을 인수하시면 됩니다. 관세는 [물건가 + 해외배송료]의 20~25%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불가능합니다. 금액 조정은 세관에서 불법행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원모아에서는 금액 조정에 대한 요청에는 협조하지 않습니다.